컴퓨터/노트북 & 태블릿

2 in 1 노트북 갤럭시 북 플렉스 2

응똥이 2021. 3. 23. 10:13

짧은 요약

  • 너무 예쁘다. 성능 너무 좋다. 그만큼 비싸다.
  • 포토샵, 캐드, 대학생 필기용 노트북 다 너무 좋다.
  • 배틀 그라운드 같은 고사양 게임을 할 거면 다른 노트북을 찾자.

디자인

갤럭시 북 Flex2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색상

 두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혹시 은색이 좋다면 Flex2 5G가 은색이다. 너무 예쁘고 색도 잘 나왔다. 이 노트북 쓰면 주변에서 노트북 이쁘다고 난리 날 그런 노트북이다. 요즘 하이엔드 노트북 디자인 처럼 각지고 단단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나왔다. 디스플레이가 밝아서 더 예쁜 느낌이 나는것 같기도 하다.

가격

최상급 포지션의 가격대인 Flex2

 

 다른 노트북들과 비교해 보고 생각했을 때 개인적으로는 180만원 정도가 적당 한 것 같다. 조금 높은 감이 없지 않다. 그래픽카드가 없는 15인치가 있었다면 그정도 됐을 것이다. MX450이라는 애매한 포지션의 그래픽 카드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요가 없을 것인데 굳이 넣어서 가격을 올려놨나 모르겠다. 그래도 지금 쿠팡에서 사면 카드 혜택으로 12% 즉시할인이 있다! 

 

https://coupa.ng/bT34tu

 

삼성전자 갤럭시북 플렉스2 미스틱브론즈 노트북 NT950QDZ-G58AZ (i5-1135G7 39.6cm MX450 WIN10 Home)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성능

 성능은 고사양 게임을 할 것이 아니라면 너무나도 좋다. LOL이나 오버워치는 잘 돌아간다. SSD는 삼성전자의 초고성능 SSD가 들어가있다. PCIe 4.0 x 4 규격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빠른 읽기 쓰기 속도를 보여준다.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노트북이랑 비교해도 이보다 좋은 SSD옵션은 없을 것이다. C type으로 PD충전을 지원해서 노트북 충전기 하나로 핸드폰 충전을 겸할 수 있어서 좋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FHD에 그쳤다는 것만 제외하면 굉장히 좋다. 이보다 더 밝은 화면을 가진 노트북을 찾는게 더 힘들다. 색영역도 DCI-P3 영역을 지원해서 일반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색 그 이상을 보여준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글래어 패널을 선호하지만 이부분은 분명 호불호가 존재하는 영역이다. 화면에 반사되는 것이 싫다면 반사방지 필름을 붙이는게 좋겠다.

 

신기한 기능

 갤럭시 스마트폰 처럼 S펜 제스처 기능을 지원한다. 그리고 터치패드에 핸드폰을 올려놓으면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다.

 

총평: 좋은 점, 아쉬운 점

 최상급 라인업답게 디자인이 너무 이쁘다. 요즘은 외관이 별로인 노트북은 눈에 그냥 안들어온다. 삼성 소프트웨어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서 삼성 핸드폰이랑 호환되는 점이 괜찮은 것 같다. 16GB램이 있는 모델을 사려면 무조건 i7이 있는 모델을 사야한다. i5로도 만족하지만 램은 16gb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그런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모델이 없는 것이 아쉽다. 키보드가 별로라는 평이 많다. 나는 맥북 키보드도 괜찮을 만큼 키보드가 상관 없어서 잘 모르겠다.